GaGu뉴스글로벌 호텔 침구 브랜드 크라운구스가 알려주는 '좋은 베개의 기준'

글로벌 호텔침구 브랜드 크라운구스에서 호텔 구스베개 선택의 중요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였다.


첫번째로는 어떤 자세에도 안정감있는 편안함을 줄 수 있어야 한다. 일반적으로 사람은 수면 과정에서 무의식적으로 평균 20~30회를 뒤척이기 때문에 어떤 자세에도 편안하도록 디자인된 베개가 좋다. 충전재가 한 쪽으로 치우치지 않고 경추를 무리하지 않게 지탱할 수 있는 구조가 좋은 구조로 알려져있다. 크라운구스의 삼중구조 호텔 베개는 공기 함유량이 높은 구스다운으로 만들어져 다양한 체형과 수면 자세에 맞게 베개가 변형된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너무 단단하거나 푹신한 베개는 피해야 한다. 베개가 너무 단단할 경우에는 신경이 눌리고 혈관이 좁아져서 혈액순환에 방해가 되며, 너무 푹신할 경우에는 목등뼈 지탱이 어려워서 목에 무리가 간다. 호텔이나 리조트에서 가장 보편적으로 쓰이는 크라운구스의 삼중구조 호텔 베개는 머리가 닿는 양면에 구스다운을 넣어 푹신함을 극대화하는 한편, 중간에는 구스페더를 충전하여 지지력을 유지한다. 뿐만 아니라 구스페더와 구스다운이 섞이지 않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5cm 이하의 구스페더만이 사용되어 푹신함도 유지된다.


베개는 충전재가 중요하기 때문에 통기성과 흡수성을 고려해서 골라야 한다. 머리는 체내 열을 내보내는 주요 통로 역할을 하기에 베개의 통기성이 좋을 경우 공기흐름을 원활하게 순환시켜 머리의 열을 효과적으로 처리한다. 구스다운은 통기성과 습기 조절이 뛰어난 재질이라서 추운 겨울에는 온도를 유지해주고, 더운 여름에는 시원한 잠자리를 제공한다.


침구 중에서도 기본으로 꼽히면서 동시에 가장 중요한 것이 베개인만큼, 본인에게 알맞는 베개를 선택하는 것은 중요하다. 

*크라운구스 삼중구조 호텔 베개(출처:크라운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