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Gu뉴스가구시장 창업 고민한다면 '경기가구창작스튜디오'에 주목하라

넉넉한 자본이 있지 않은 이상, 개인이 가구 시장에 뛰어들어 창업하기엔 굉장히 벅차다. 이러한 점을 잘 반영하여, 조합을 결성해 기업과 경쟁할 수 있게 해주는 ‘경기가구창작스튜디오’에 주목하자.


경기가구창작스튜디오는 가구 디자인 및 목공예 전문가 양성에 힘쓰고자 경기도와 포천시, 대진테크노마크가 협업하고 있으며, 이와 동시에 예비 창업자 및 창업자들의 활동 증진을 위해 더욱 힘쓰고 있다.


현재 경기가구창작스튜디오에서는 가구 분야에 대한 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해 특성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금껏 1기와 2기를 배출했다. 그들은 현재 자체적으로 협동조합을 만들어 운영 중에 있다.


단순한 전문가 육성이 그들의 목표가 아니다. 최종적으로 가구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유기적이고 강력한 창업망 구축을 목표로 두고 있다. 이 덕에 경기도 포천시의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바라보고 있다.


예비 창업자들에게 있어서 가장 어려운 점은, 설비 투자와 마케팅 부문에서 자금을 확보하기가 어렵다는 점이다. 그러나 경기가구창작스튜디오에서는 공동 기계실과 전시장을 통해 홍보 마케팅 역시 지원받을 수 있어 예비 창업자들 혹은 기 창업자들이 홍보에 있어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공동 기계실뿐 아니라, 실습 교육장과 개인 사무실, 작업실, 3D프린터실 등 공예에 필요한 다양한 첨단 장비가 마련되어 있다. 완성된 제품에 대한 전시실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이고, 판매 수익을 더욱 더 창출할 수 있는 컨설팅 및 국내외 전시회 참가 지원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경기가구창작스튜디오에서 주관하는 2017년 공예 트렌드 페어(출처:경기가구창작스튜디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