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Gu뉴스한샘, 정부와 함께 환경성질환 예방사업 MOU실시

한샘은 종합 홈인테리어 전문 기업으로 지난 8일에 환경부와 함께 사회취약계층 환경성질환 예방사업 업무협약인 MOU’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사회취약계층 환경성질환 예방사업(이하MOU)은 취약계층의 실내 주거 환경을 지자체가 조사하고 평가하여 열악한 주거 환경인 가정에게 한샘을 비롯한 협약 체결을 한 기업이 물품을 제공하여 환경 개선을 하는 사업이다.

홈인테리어 전문 기업인 한샘은, 2015년부터 이 사업에 뛰어들어 현재까지 총 300여 이상의 가정에게 아토피나 천식등의 환경성질환을 일으킬 수 있는 가구와 물품들을 교체하여 주었다. 올해는 친환경 자재를 사용한 가구를 저소득 한부모가정 중 환경이 열악한 가정에게 도움을 줄 예정이다.

한샘은 주거환경 개선을 통한 인류발전에 공헌이라는 기업이념에 따라 어렵고 열악한 가정들이 쾌적하고 안락한 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주거환경 개선 사업을 진행하고 이루어 내고 있다. 지난 해에는 아이가 있는 시설이나 가정을 대상으로 진행했지만, 올해부터는 여성가장인 가정에 집중하여 지원하고 있다. 한 달에 약 다섯 가정 정도에게 부엌가구와 아동을 위한 가구를 지원하고있다.

한편, 한샘의 대외협력실장인 이주영씨는 환경성질환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유해물질에 대한 걱정이 없는 친환경 제품 개발을 위해 계속하여서 노력하겠다.”라고 하여서 기업의 윤리의식과 운영에 대해 신뢰감을 더했다.

*한샘인테리어(출처:한샘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