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Gu뉴스‘에이스에비뉴’로 수입가구 확대하는 에이스침대

국내 침대 시장점유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에이스침대가 최근 수입 가구 판매라인을 확대하고 있어 주목을 끈다.


에이스침대는 '에이스에비뉴'라는 브랜드로 10여 년 전 서울 도산대로에서 단독건물로 매장을 시작, 최근 몇 년 새 잠실 롯데타워점, 대전점, 대구점 등으로 매장을 늘려왔다. 특히 현재 서울 청담동과 부산 해운대에 추가로 '에이스 에비뉴' 오픈을 위해 건물을 신축 중이다.

 

'에이스에비뉴'는 침대뿐만 아니라 에이스침대가 수입하는 알플렉스, 박스터 등의 고급 가구를 판매하는 매장으로 모두 본사직영으로 운영되고 있다.

 

현재 짓고 있는 '에이스에비뉴' 청담점은 청담동 명품거리 내 서울 강남구 청담동 118-1번지에 위치한다. 공사는 지난 3월부터 시작돼 내년 11월 완공 예정이다. 대지면적 389.60, 지하 3층에서 지상 6층 건물로 계획되어 있다.

 

에이스침대는 해당 부지를 2014년 오로라씨에스(오로라건물) 240억 원으로 매입한 이래 기존 건물을 임대로 운영해왔다. 이를 최근 들어 허물고 '에이스에비뉴' 청담점을 신축 중이다.

 

에이스에비뉴부산점의 경우 부산시 해운대구 우동 1212-4번지에 신축 중이다. 대지면적 2423.53㎡에 지하 1, 지상 5층 건물로 올해 말 완공을 앞두고 있다. 해당 부지는 에이스침대가 우동 1212-4번지 외 3필지를 2006년부터 순차적으로 매입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또 하나 주목할 점은 신축 중인 청담점, 부산점 '에이스에비뉴'의 시공사가 모두 포레스트건설이라는 점이다. 포레스트건설은 기존에 참존건설로 2008년부터 시작하였으며 주요 고객사가 참존(대치사옥 및 아우디 전시장), 현대그린푸드(경인2센터 냉동창고), 대신증권(청담센터), 한국타이어(대전 물류센터), 파리크라상(용산 전통공예문화체험관), 한섬(에버원빌딩 리뉴얼) 등인 회사이다.

 

하지만 포레스트건설의 가장 큰 고객사는 에이스침대로 성남에 위치한 에이스침대 사옥의 사무동 리모델링 공사부터 시작해 대전사옥 신축공사, 성남 배송센터 증축공사, 음성공장 기숙사 신축공사, 대구지점 신축공사 등 약 10개의 에이스침대 공사를 수주하는 실적을 올렸다.

 

우연의 일치인지 포레스트건설 본사는 에이스침대 중곡동 사옥 내에 입점해 있다. 에이스침대 중곡동 사옥은 에이스침대 소유이며 현재 에이스침대 매장은 가맹점주가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리고 해당 건물 6층에 포레스트건설이 입점해 있는 것이다.

 

이에 관해 포레스트건설 관계자는 "에이스침대와는 아무 관련이 없으며 에이스침대 중곡동 사옥에도 단순히 임대로 들어와 있는 것 뿐"이라고 답변했다. 한 에이스침대 관계자는 "에이스에비뉴에서 수입 가구들을 판매하고는 있으며 이를 확장하는 것도 사실이지만 본사의 주요품목은 여전히 직접 생산하는 침대"라고 말하며 "포레스트건설은 처음 들어보는 회사로 아무 관련도 없는 회사로 안다"고 덧붙였다.

*에이스에비뉴 부산점 신축현장(출처:에이스침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