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Gu뉴스밀라노 상하이 국제가구박람회, 중국과의 무역관계 강화에 큰 기회 제공

품질과 혁신에 중점을 둔 이탈리아 디자인 및 가구가 소비재의 질적인 면에서 큰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중국 소비자로부터 점점 더 높은 평가를 얻고 있다.


이러한 추세를 반영하듯 20181122일부터 24일까지 상하이전시센터(SEC)에서 제3회 밀라노 상하이 국제가구박람회(Salone Del Mobile. Milano Shanghai)가 열린다.


박람회는 세련된 디자인의 실용적인 생활제품이 주가 되는 디자인 영역과 현대적인 기능과 우아하고 클래식한 디자인이 융합된 제품이 전시될 xLux 영역으로 나뉘어 전시될 예정이다.


지난 수년간 밀라노 국제가구박람회는 이탈리아 제조업의 우수성을 중국 시장에 들여오는 것을 목표로 했다Claudio Luti 밀라노 국제가구박람회 의장은 두 문화의 긴밀한 결합을 통해 더 많은 디자인 영감을 얻고, 고품질 디자인 개선으로 이탈리아 제조업의 매력을 강화하길 기대했다.


따라서 이번 밀라노 국제가구박람회는 고품질 제품을 생산하고자 하는 높은 욕구로 급성장을 이루고 있는 중국과의 무역 관계를 수립 및 강화하고자 하는 모든 기업에 큰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박람회 외에도 35세 미만의 신진 디자이너를 위한 부수적 이벤트인 '마스터 클래스''Salon Satellite 상하이'가 업계와 함께 진행되는데, 전시회는 중국 최대 상업 기업인 Suning 홀딩스 그룹과의 전략적 제휴로 큰 이슈를 모은 바 있다.


선도적 스마트 리테일러이자 스마트 홈 솔루션 공급업체이기도 한 Suning은 이번 전시에서 중국 시장을 공동 탐색하고, 현지 소비자가 가정생활에서 필요로 하는 지능적이고 맞춤화 된 솔루션을 창출하기 위해 가구 디자이너 및 제조업체에 다양한 지원 및 통찰을 제공하게 된다.


Suning은 올해 열린 밀라노 디자인 주간에서 경험의 절정에 오른다는 뜻의 'ZaoJi'라는 콘셉트를 내세우며, 전설적인 이탈리아 축구 클럽 FC 인터밀란과의 컬래버레이션으로 많은 찬사를 받고, 국제 디자인 커뮤니티와의 관계 구축을 위한 협력을 추진 중에 있다.


이처럼 리테일의 혁신화 및 고객 경험을 높이기 위한 방법을 끊임없이 모색 중인 Suning은 가능성 있는 최신 기술과 글로벌 일류 디자인 브랜드와의 협력을 통해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는 동시에, 중국 소비자 시장을 업그레이드하고자 하는 시장의 요구에 부응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Suning 측은 전 세계 소비자를 위해 더욱 세련되고 맞춤화된 제품 및 서비스를 창출하는 새로운 방법을 모색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밀라노 국제가구박람회 같은 대형 디자인 이벤트 및 파트너십을 통해 이탈리아와 중국 등의 고품질 해외 시장을 연결하고, 더욱 효과적인 국제적 산업 대화를 촉진해 소비자에게 더욱 나은 솔루션과 고품질 제품 및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 밀라노 상하이 국제가구박람회는 중국 최대 상업 기업인 Suning 홀딩스 그룹과의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출처:Sun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