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Gu뉴스에코필 ‘이탈리안 엔틱 코팅 시스템’ 도입

- 원목의 무늬결을 부각시키는 투명 컬러 코팅 시스템

- 내후성과 보존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

 

친환경 페인트 업체 에코필(대표 이영준)이 최근 이태리 가구에 사용되는 최첨단 코팅 시스템을 국내에 도입해 화제다. 해당 제품은 Sirca사의이탈리안 엔틱 코팅(Italian Antique Coating)’ 시스템으로 수용성의 친환경제품이다. 특히 고풍스럽고 내츄럴한 가구 도장을 해주며 천연 원목의 자연적인 무늬결을 최대한 부각시키는 투명ž컬러 코팅 시스템이다.

 

Sirca 그룹(www.sirca.it) 1973년부터 목재코팅제, 수지, 특수 페인트, 접착제 등 관련 사업을 시작해 현재 총 5개의 브랜드를 갖고 있는 유럽의 페인트 전문 그룹이다. 이번에 국내에 소개된 ‘이탈리안 엔틱 코팅은 현재 이태리 고급 가구공장에서 실제 사용되고 있는 제품으로,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출시한 제품이다.

 

엔틱 코팅 시스템에는 가구용인 수용성 투명 아크릴 샌딩 실러, 실내용 수용성 엔틱 스테인, 수용성 엔틱 오일 피니쉬, 수용성 엔틱 바니쉬, 수용성 하이드로데크 스테인과 하이드로데크 피니쉬 등 다양한 제품이 구성되어 있다.

 

수용성 하이드로데크 스테인 IM300XX 제품의 경우 실외용 가구, 외부 도어, 창문, 루바 패널, 펜스, 발코니, 통나무집 외벽 등에 착색 용도로 쓸 수 있다. 이러한 용도에 알맞게 강력한 침투성과 착색 기능을 지니면서도 목재의 컬러와 자연스런 무늬를 부각해 목재 고유의 멋을 유지할 수 있다. 또한, 특수 UV흡수제, 방부 및 방충 성분으로 우수한 내후성과 색상 보존력을 자랑한다.

 

색상 종류는 투명 IM3000, 월넛 IM3013, 오크 IM3015, 다크월넛 IM3052, 체스넛 IM3066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었다.

 

한편, 수용성 하이드로데크 피니쉬 IW7500은 강력한 도막을 형성해 오랜 시간 동안 벗겨짐이나 변색없이 유지한다. 샌딩 작업 없이 재도장이 가능하여 유지보수가 간편한 점이 주목할 만하다. 이 라인 또한 특수 UV흡수제, 노화방지제 함유로 우수한 내후성과 방수성을 지니기 때문에, 하이드로데크 스테인을 도장한 후 상도 마감용으로 사용할 경우 더 효과적이다. 이러한 특성 덕에 데크, 수영장 가장자리, 베란다, 보도, 야외용 가구, 교각과 부두 등의 목재 보호용 도료 및 마감 코팅제로 적합하다. 이 제품은 도장 1~2회로 충분하며 건조시간은 약 30분이다.

 

수용성 엔틱 바니쉬는 실내용으로 출시되었는데 무광과 반광 제품이 있다. 최강의 표면 강도와 내마모성, 방수성을 자랑하는 제품으로 사용 시 매끈하고 두툼한 도막을 형성, 붓 자국 생기지 않아 도장하기 쉬운데다 빨리 건조되는 점이 장점이다. 강력한 도막을 형성하기 때문에 가구를 오랜 기간 동안 벗겨짐이나 변색이 없이 사용가능하며, 이 제품 또한 샌딩 작업 없이 재도장이 가능해 유지보수가 간편하다. 엔틱 스테인으로 도장한 후 마감용으로 사용하면 더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엔틱 오일 피니쉬도 무광, 반광이 있으며 원목가구, 원목마루 등에 착색 후의 마감 코팅용으로 사용한다. DIY용과 전문가용으로 출시되어 DIY가 트렌드가 된 요즘, 가정에서도 DIY 초보자 및 일반 공방용으로 에틱 스테인 도장 후 엔틱 오일 피니쉬로 마감하면 천연오일처럼 자연스러운 촉감의 무광, 반광 코팅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전문가용은 가구제조 및 판매용으로 샌딩실러와 엔틱 스테인으로 도장 후 엔틱 오일피니쉬로 마감할 경우 균일하고 옅은 컬러 표현과 자연스러운 촉감의 코팅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샌딩실러+엔틱스테인+에틱 바니쉬 조합으로 사용시 매끈하고 두꺼운 투명 도막 코팅이 가능하다.

*수용성 엔틱 바니쉬(출처:에코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