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Gu뉴스마석가구공단 내 산단 조성되나?

남양주의 마석가구공단(성생공단)에 산업단지를 조성하자는 방안이 논의되었다.

이 의견은 13일 새로운 남양주 만들기 토론회에서 나왔으며, 가구공단을 다른 곳으로 이전하는 것 보다 공단 내 산단을 만드는 것이 더 낫다는 의견이 나왔다.

토론회에서 나온 의견으로는 기존 시설을 둔 상태에서 제3의 장소에 산단을 조성해 이주시켜도 또 다른 사람들이 기존시설에 들어와 같은 악순환을 반복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그동안 가구공단은 폐목재 소각 문제로 인한 인근지역 주민들과 끊임없는 갈등이 있었다. 인근 지역 주민들은 근본적인 대책마련을 요구하면서 시에 민원을 제기하기 까지 했다.

이런 문제들이 있다 보니 지난 지선기간 동안 이 문제를 해결 하기 위한 방안으로 마석공단 이전이 불가피 하며, 가구공단을 새로운 단지로 이전 조성해야 한다는 의견이 나왔었다.

그러나 이날 토론회에서는 공단을 이전하는 것 보다 공단을 현대화 하는 쪽이 더 좋은 대책이라는 의견이 제시되었다.

시 관계자는 다른 데로 산단을 이전해서 설치해봐야 큰 효과가 없을 것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현명한 대책이 되나? 그 지역에다 해야 된다고 토론회에서 의견을 말했다.

토론회서 나온 공단 내 신산업 산단 조성 의견은 관련부서의 검토과정을 거쳐야 할 것으로 보인다.

타당성의 검토와 주민의견들을 수렴 하는 등의 제반 과정들을 거치고 나서 최종적으로 산업 추진의 결정이 되면서부터 산단 추진이 가능하다.

*마석가구공단(출처:네이버블로그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