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Gu뉴스제 15회 GaGu 디자인 공모전 진행


올해로 15번째를 맞이한 은  를 주제로 6월 3일부터 7월 5일까지 1차 지원 접수를 받았다. 디자인 관련 학과 재학생 및 기성 디자이너들의 많은 관심으로 7월 5일까지 총 129개 패널이 접수되었다. 


1차 패널 심사는 ▲창의성 ▲심미성 ▲제품성을 기준으로 평가가 진행되었다. 7월 12일, 1차 패널 심사에 통과한 20팀이 가구가이드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되었다.


오는 8월 29일부터 9월 1일까지 4일간 일산 KINTEX에서 진행되는 KOFURN에서 제품 본심사를 거쳐 우수 3팀을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대상 1인(팀), 금상(인아트상) 1인(팀), 금상(KOFURN상) 1인(팀)에게 2020 밀라노 가구박람회 참관권 및 숙박권이 제공된다. 입상 수상자들의 경우 제작 지원비가 지급된다. 


매년 수상자들은 월간 가구가이드에서 제공하는 큐레이팅과 함께 Kartell, Edra 등 유수의 가구업체들의 부스를 관람했다. 이를 통해 월간 가구가이드는 수상자들이 글로벌 시장으로 시야를 넓히고 디자인 감각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월간 가구가이드 공모전 사무국 담당자는 "이번 공모전에서 주제에 대한 깊이 있는 고민이 담긴 작품이 많이 출품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 본 심사를 거쳐 어떤 작품들이 수상의 영예를 얻게 될지 지속적인 관심과 기대를 바란다"라고 말했다.